초등학생 유치원생 수학 영어 과학 태권도 피아노 수영 바둑 미술 학원 선택 기준 비용
안녕하세요
꿈꾸는 전업주부 입니다 :)
얼마 전, 아이들 학원문제로 고민했던 적이 있었는데요.
제가 선택한 기준이나 비용을 정리해보려고해요.
(기준은 개인마다 다르겠고,
비용은 동네마다 다르겠죠)
각자의 기준과 상황에 맞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큰 아이가 초등학교 3학년 들어가면서,
고민이 생기더라고요.
바로, 영어 가 과목에 들어가니까요.
그리고 수학도 이때부터 기초가 쌓여야된다고들 하구요.
그런데, 초등학생 정도, 영어 수학은 제가 그래도 봐줄 수 있잖아요.
저는 전업주부니까요.
물론 쉬운 일은 아니더라구요.
1. 꾸준히 하는 것2. 화 안내는 것
이 두 가지가 가장 힘들긴 하지만,그래도 이건 불가능한건 아니니까요.
그래서, 결국 영어랑 수학은 최대한 제가 학교 진도에 맞춰 도와주는 것으로 가닥을 잡았어요.
왜냐하면 저희 아이가 공부하는 것을 좋아하는 편이 아니더라구요.그래서 적당히 도와주려구요.하루에 너무 많은 시간을 좋아하지 않는 일들로 보내기에는그래도 아직은 어리다는 생각이 들어요.
물론, 어릴 때부터 학습습관이 잘 잡혀 있고공부하는 것을 좋아하지는 않더라고힘들어하지 않는다면 조금 더 집중하는 편이 좋겠지만,저희 아이는 약간 '자유로운 영혼'이라 ㅋㅋㅋ저도 약간 그런 부분을 중요하게 생각하구요삶을 주도적으로, 원하는 일을 발견하면서 살아가는게 학교 공부 잘하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고 생각했거든요.(물론, 요즘은 흔들린답니다... 진작 공부 시켰어야하는데...)
어쨋든, 공부하는걸 별로 안 좋아하더라구요.억지로 푸시하고 싶지도 않고요.
그래서 결론은, 학습적인 면(영어,수학)은학교 수업 따라갈 정도로만꾸준히 스스로 하는 습관 잡힐 정도로만 도와주자로 결론을 내렸습니다.
그리고 요즘에는 여건이 된다면, 제가 해줄 수 없는 부분은 해주고 싶은 마음이 생기더라구요.일테면, 태권도나 수영 같은건 제가 못해주니까요...
가장 먼저 수영을 가르쳐주고 싶었어요.물을 무서워하지 않고 즐기는게 너무 부럽더라구요.구에서 운영하는 센터는 수강을 오픈하지 않아 학원을 알아보니주1회 15만, 주2회 27만원 정도 합니다.(차량운행)
태권도 주 5회 15만 (차량운행)피아노 주 5회 13만미술 주 2회 15만바둑 주 1회 4만
학원마다 지역마다 다르긴 한데, 저희 동네는 이정도 하더라구요.
음...비용 제한이 없다면,
개인적으로, 수영이랑 피아노, 미술, 바둑 보내고 싶네요.
아참, 그리고 저희 아이가 원래 끄적끄적 그리고,클레이 만지작거리는것 좋아하거든요.
그래서 이모티콘 일러스트 인터넷 강의랑르꼬르동 블루, 제과제빵 자격증 등을 알아봐주고 싶기도 하구요.
일찍이 하고싶은 일을 발견하고,즐겁게 하루하루 보낼 수 있다면 정말 좋을 것 같은데,엄마로서 해 줄 수 있는 역할이 있겠죠.
무엇보다 아이의 생각이나 의견에 귀 기울여 줘야 할 것 같아요.그러네요.그게 가장 중요하네요.
아이와 하고 싶은 일들에 대해서이야기를 나눠봐야할 것 같다는 생각이 먼저 듭니다.
감사합니다 :)